본문 바로가기

귀농 귀촌 주택 구하는 법, 순광 교차로 부동산

거북이경주 2023. 6. 25.
반응형

귀농과 귀촌의 차이

귀농은 농사를 짓기 위한 농촌 이사를 말하고, 귀촌은 그냥 시골로 내려오는 것입니다. 귀촌은 주거지만 시골일뿐 농사를 짓지 않습니다. 예전은 귀촌이 곧 귀농이었지만 요즘은 둘의 차이가 명확히 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귀농 귀촌에 대한 이야기를 이곳에서 하려고 합니다.

 

순광 교차로 부동산

저도 시골 생활을 꿈꾸고 있어서 계속해서  시골의 주택과 환경 등을 지도나 사진,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바로 순광 교차로입니다. 순광은 순천과 광양을 줄여 말하며, 순천과 광양은 같은 생활권이라 함께 순광이란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교차로는 전국적으로 각 지역별로 있지만 순광 교차로가 부동산 부분은 가장 활발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순광 교차로 부동산으로 이동합니다.※

순광 교차로 부동산 홈페이지

 

순천과 광양은 시로 구분되지만 거의 시골에 가깝습니다. 특히 광양의 경우는 더 시골입니다. 순천은 시내와 시외로 명확히 구분됩니다. 광양의 경우는 광양시내가 있고, 구 광양이라할 수 있는 광양읍이 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순천시와 붙어 있는 곳이 광양읍이고, 광양시청이 있는 곳은 광양시 중마동입니다. 이곳은 광양의 신도시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순천 광양은 중소 도시에 속하지만 상당히 부유합니다. 억대 연봉자가 수천 명이 넘어가는 도시입니다. 이유는 순천 바로 아래 있는 여수와 광양에 대그룹과 그와 비슷한 기업들이 들어와 있기 때문입니다. 포스코가 광양항에 있고, 율촌 산단과 여수 산단이 자리하고 있는 공업도시입니다. 이러다보니 광양시는 조금 덜하지만 순천시의 경우는 주택 값이 상당히 비싼 편에 속합니다. 순천은 공단과도 약간 떨어져 있어서 환경이윤택하기 때문입니다.

 

매물을 보시면 순천시에만 만 건이 넘고 광양시도 4천건이 넘습니다. 타 지역에 비해 순광교차로 부동산이 매우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매물검색, 아파트/오피스텔 / 직거래, 중개업소, 여수매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직거래는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매물검색의 경우는 지역 부동산과 연계되어 있어서 다양한 매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올라온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더 다양한 내물은 부동산에 직접 문의해서 알아 보시면 됩니다.

 

 

광양시 중마동 17평 아파트 매물입니다. 1억 4천에 올려 놓았습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분이기 때문에 실거래를 파악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실거래와 부동산 매물과  비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마동의 부영동광 아파트는 현재 16평인데 2000만 원에 올라와 있습니다. 믿기지가 않네요. 믿기지가 않네요. 더 작은 평수인 광양읍의 칠성주공의 경우는 가장 저렴한게 5,300만 원인데 말이죠. 아마도 주거 환경이 좋지 않아 그런지도 모르겠네요. 공단이 가까워서. 

 

 

광양읍이나 순천시로 넘어가면 유난히 원룸이 많습니다. 달세는 대략 20-40만 원 정도입니다. 보증금은 다 다릅니다. 아마도 공단이 많다보니 가족은 부산이나 서울 등지에 있고 혼자 기러기 아빠처럼 이곳에 월룸을 얻어 사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럴 겁니다. 흠... 

 

이상으로 순광 교차로 부동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링크가 있으니 가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